팀 쿡 인도 나렌드라 모디 총리 만나, 에플페이와 iPhone 6s와 생산설비 등에...

팀 쿡 인도 나렌드라 모디 총리 만나, 에플페이와 iPhone 6s와 생산설비 등에 대해 협의해

2 2162

 
9to5Mac은 월요일 (미국시간) 타임즈 호브 인디아를 인용해, 애플 CEO 팀 쿡이 인도의 나렌드라 모디 총리를 만나, 에플페이와 iPhone 6s와 생산설비 등에 대해 협의했다고 전했다. 이 회동에서 모디 총리는 애플이 자국 내 생산 설비를 세울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쿡은 이 요청에 대해 긍정적으로 반응했으나, 더 구체적인 발표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전 보도에 의하면, Foxconn이 인도에 복수의 공장들을 세울 계획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Foxconn과 애플은 이 공장들에서 애플 제품들을 생산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확인해 주지 않았다.

The Apple CEO, Mr. Tim Cook calling on the Prime Minister, Shri

인도는 자국 내 일정 부분 생산 설비를 갖고 있지 않는 한, 제조압체가 소유한 리테일 스토어들을 개장하는 것을 막는 법이 있고, 이 때문에 애플은 인도에 공식 애플 스토어를 열지 못했고, 단지 서드 파티 리테일러들에 의존하고 있는 형편이다.

애플은 현재 안도시장에 이런 스토어들을 500개까지 확장할 목표를 갖고 있다. 쿡은 올 7월 어닝 콜을 통해 인도에서의 3분기 (6월 분기) iPhone 판매는 배로 증가되었다고 말했고, 인도에 iPhone 6s와 6s 플러스를 “아주 빨리” 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소스: 9to5Mac

2 의견들

    • 오늘 iPhone 6s 2차 출시국에서도 한국이 제외된 것을 보면 한국은 애플에게 찬밥인 것 같아요.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