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홍콩의 저명한 신문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 인수, 편집 독립성 보장...

알리바바: 홍콩의 저명한 신문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 인수, 편집 독립성 보장 약속

0 1355

이미지 크레딧: VentureBeat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가 금요일 (홍콩시간) 홍콩의 저명한 신문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의 미디어 비즈니스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그리고 알리바바는 이 신문의 편집 독립성을 보장하고 또한 신문 콘텐트의 질을 노피이기 위해 투자하기로 약속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인수의 재정적 조건 등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고, 알리바바는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의 112년 간 편집 경험과 자사 디지털 강점을 합해, 전세계 독자들을 위한 중국을 커버하는 글로벌 미디어 자산으로 만들 것이라고 알리바바 그룹 부회장 조셉 차이는 말했다.

올해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는 홍콩 시위와 6월 4일 중국 천안문 사태 25주년 특집 기사 등으로 100개 이상의 다양한 지역들과 국제 상들을 수상했다. 알리바바는 이 신문의 편집 질을 높이기 위해 특히 디지털 부문을 강화하기 위해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알리바바는 이 신문이 가지는 상징성 때문에 페이퍼 에디션도 계속 발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마존의 비즈니스 모델을 따르고 있는 알리바바는 아마존이 워싱턴 포스트를 매입한 것에 이어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를 인수한 것이어서 이는 우연의 일치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

소스: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