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슬랙’ 킬러가 될 수 있는 그룹 협업 앱 ‘팀’ 오피스 365...

마이크로소프트, ‘슬랙’ 킬러가 될 수 있는 그룹 협업 앱 ‘팀’ 오피스 365 사용자에게 배포

 
Engadget은 화요일(미국시각) 마이크로소프트가 ‘슬랙’ 킬러가 될 수 있는 그룹 협업 앱 ‘팀’을 오피스 365 사용자에게 배포했다고 전했다.

그룹 협업 소프트웨어는 최근 수년 동안 큰 인기를 끌었다. 물론 ‘슬랙’이 스타트업과 대형 회사들에 많이 쓰이고 있지만, 그 전에도 많은 회사들이 HipChat, Yammer, 구형 IRC 등에 의존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작년 가을 자체 솔루션을 발표했을 때 ‘팀’으로 부르지 않았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가 Yammer를 인수하고 난 후 잉여인력이 생겨, 그룹 협업 앱에 대한 아이디어가 생긴 것 같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늘 월 사용자 8500만명에게 ‘팀’을 배포했다. 이 앱은 ‘팀’ 인터페이스를 떠나지 않고 회의 일정을 정하는 것 같은 새로운 기능들을 제공한다. 그리고 ‘팀’ 그룹에게 메일을 보냄으로써 이메일 대화를 계속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는 Growbot과 Trello를 포함해 150개 이상의 소프트웨어가 ‘팀’에 곧 통합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iOS와 안드로이드 용 ‘팀’ 앱도 아주 깨끗하고 잘 디자인이 되었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안드로이드 앱이 비디오와 오디오 통화를 지원하기 때문에 가장 진보된 버전이 되었다. 이는 iOS와 윈도우 버전도 곧 안드로이드 버전을 뒤따를 것을 암시하는 것이다.

소스: Engadget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