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애플, iPhone 8에 증강현실 기능 제공할 것

블룸버그: 애플, iPhone 8에 증강현실 기능 제공할 것

0 340

iPhone 8 목업 디자인
 
블룸버그는 월요일(미국시각) 애플이 iPhone 8에 증강현실(AR)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애플 CEO 팀 쿡은 여러 인터뷰를 통해 증강현실을 “핵심 기술”이라고 불렀고, 이는 많은 분석가들과 미디어로부터 애플이 자사 기기에 어떻게 증강현실 기술을 채용할 것인가 추측하게 만들었다.

블룸버그 소스들은 애플이 현재 증강현실 프로젝트를 위해 수백명의 엔지니어들이 일하고 있고, 그중 일부는 페이스북의 Oculus Rift와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 헤드셋에서 일했던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물론 애플의 증강현실 기기 출시는 좀 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지만, 올해 말 출시될 새로운 iPhone에 몇 가지 가능들이 채용될 수 있다고 소스들은 말했다. 소스들은 아래와 같이 설명했다.

“애플이 탐구하고있는 기능 중 하나는 사진을 찍은 다음 나중에 사진의 심도 혹은 특정 사물의 심도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다. 다른 하나는 사람의 머리와 같은 이미지의 물체를 격리하고 180도 기울어지게 하는 것이다. 개발 중인 다른 기능은 스냅챗이 작동하는 것처럼 사람에게 가상효과 및 객체를 배치하기 위해 증강현실을 사용한다. […] 애플은 이러한 기능을 배포하는 것을 선택하지 않을 스도 있지만, 이러한 추가 기능은 폰 비즈니스에서 유망한 추세이다.”

애플은 또한 증강현실 글라스를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지만, 애풀워치처럼 폰과 연결되어야 한다고 블룸버그는 말했다. 그리고 출시 때 배터리 수명을 향상시켜야 하고, 콘텐트도 준비해야 하는 문제가 남아있다고 말했다.

애플은 애플워치와 같은 지난 수년 동안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를 만들었지만 큰 히트를 치지는 못했다. 애플은 증강현실 프로젝트를 “차기 대 히트제품”으로 만들기 위해 유능한 인재들을 채용했고, 또한 여러 AR 관련 스타트업도 인수했다.

소스: 블룸버그
경유: BGR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