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고급 iPhone, 급진적인 디자인 변경으로 출시일 지연될 수 있어

차기 고급 iPhone, 급진적인 디자인 변경으로 출시일 지연될 수 있어

0 887

iPhone 8 목업 디자인
 
The Verge는 화요일(미국시각) 복수의 보도를 통해 차기 고급 iPhone이 급진적인 디자인 변경으로 출시일이 지연될 수 있다고 전했다.

애플은 iPhone 10주년을 맞아 올해 말 3개의 iPhone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2개 모델은 증분 업그레이드에 속하고, 마지막 모델은 급진적으로 디자인이 변경된 프리미엄 iPhone이다.

그러나 이 프리미엄 iPhone은 다른 두 모델과 동시에 발표되지만, 고객들은 이 폰을 구매하려면 올해 말까지 기다려야 할 수도 있다.

블룸버그는 이 프리미엄 iPhone이 생산상의 어려움 때문에 출시가 한달 혹은 두달 지연될 수 있다고 말했고, 일본 사이트 Macotakara도 이와 비슷한 주장을 했다.

이는 삼성 갤럭시 S8처럼 폰의 전면과 스크린과의 비율을 더 높이려는 iPhone의 새로운 디자인 때문이다. 애플은 또한 스크린에 지문인식 센서를 내장하려 하고 있다.

삼성도 이와 비슷한 시도를 했지만 갤럭시 S8에 채용하는 것이 시기상조이기 때문에 지문인식 센서를 후면으로 이동시켰다.

그리고 프리미엄 iPhone은 전면 카메라에 3D 심도 감지 기능을 채용하려 하고 있다. 블룸버그는 이 3D 전면 카메라가 듀얼 렌즈를 장착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애플 분석가 밍-치 궈는 초음파 센서가 채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소스: The Verge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