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 알파벳으로부터 로봇 회사 보스턴 나이내믹스와 Schaft 인수

소프트뱅크, 알파벳으로부터 로봇 회사 보스턴 나이내믹스와 Schaft 인수

2 766

 
테크크런치는 목요일(미국시각) 소프트뱅크가 알파벳으로부터 로봇 회사 보스턴 나이내믹스와 Schaft를 인수한다고 전했다. 소프트뱅크 대변인은 이 딜에 대해 확인해 주었지만, 재정적 조건은 아직 밝히지 않았다.

소프트뱅크 회장 손정의는 성명을 통해 현재 많은 문제들이 인간 능력으로는 해결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스마트 로봇은 정보 혁명의 차기 단계에 핵십 동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첨단 다이내믹 로봇의 분명한 기술적 선도 기업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회사가 소프트뱅크의 가족이 된 것에 대해 흥분한다고 말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2013년 당시 구글에 의해 인수되었고, 인수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Schaft는 7개 인수 그룹 중 하나였다.

이 소식이 나간 후 소프트뱅크의 주식은 금요일 오전 7.4%까지 상승했고, 이는 2000년 3월 이후 1일 상승으로는 최고치이다.

소스: 테크크런치

2 의견들

    • 소뱅 주식이 올해 들어 크게 상승했어요. 손정의가 조성하고 있는 1000억 달러 규모 비전 펀드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아주 높다고 합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