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컨설트: 애플 기기 소유자 19%, HomePod 구매에 ‘아주 관심있다’고 응답

모닝 컨설트: 애플 기기 소유자 19%, HomePod 구매에 ‘아주 관심있다’고 응답

0 272

 
9to5Mac은 금요일(미국시각) 모닝 컨설트가 6월 8일부터 12일 사이에 2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를 인용해, 애플 기기 소유자의 19%가 HomePod 구매에 ‘아주 관심있다’고 응답했다고 전했다.


이미지 크레딧: 모닝 컨설트

그러나 전체 응답자가 선호하는 순위에서는 HomePod은 11%로, 17%의 아마존 Echo와 12%의 구글 홈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이는 고객들이 스마트 스피커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가격을 따지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브랜드는 두번째로 중요한 요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더 흥미있는 사실은 응답자의 오직 14%만이 음성인식이 구매 고려의 핵심요인이라고 응답했다는 점이다. 이는 애플이 HomePod의 위치를 스피커 우선 그리고 Siri 기기는 부차적인 것으로 정한 것이 바른 결정이었음을 암시하는 것이다.

애플 CEO 팀 쿡은 목요일 HomePod의 경쟁제품들과의 가격차에 대해 염려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애플이 iPod을 처음 출시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MP3 플레이어에 왜 $399을 지불하겠는가라고 말한 것을 기억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는 iPhone과 iPad의 경우도 마찬가지였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자사 제품들을 구매했다고 말했다.

소스: 9to5Mac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