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기록적인 2분기 이익과 함께 매출 면에서 세계최대 칩 업체로 인텔을 제칠...

삼성, 기록적인 2분기 이익과 함께 매출 면에서 세계최대 칩 업체로 인텔을 제칠 것

0 369

이미지 크레딧: ITcle
 
로이터는 화요일(미국시각) 삼성이 기록적인 2분기 이익과 함께 매출 면에서 세계최대 칩 업체로 인텔을 제칠 것이라고 전했다. 이는 삼성이 사상 최초로 인텔을 제치고 세계 1위 칩 업체로 올라서는 것이다.

로이터가 집계한 18명 분석가들의 평균 전망치에 따르면 삼성의 2분기 영업이익은 1년 전보다 67% 증가한 13.1조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동일한 조사 결과는 또한 삼성이 7월-9월 분기에 13,8조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나타났다.

로이터는 삼성이 4월에 론칭한 갤럭시 S8의 견실한 판매가 영업이익의 추가 증가를 가능하게 했고, 2분기에도 세계최대 스마트폰 업체로서 경쟁업체 애플보다 앞서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 분석가 톰 강은 갤럭시 S8의 판매가 1년 전 S7과 비슷해, 첫 1년 동안 약 4900만대를 판매할 것으로 예상되고 이는 S7과 동일한 수치라고 말했다.

그리고 삼성은 8월 중 갤럭시 노트 8을 론칭할 예정이라고 한 소스는 로이터에게 말했다. 삼성은 금주 금요일 2분기 실적 전망치를 공개할 예정이지만, 공식 2분기 실적은 7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노무라 증권은 DRAM 가격이 공급 부족과 서버가 주도하는 강력한 수요로 인해 올해 하반기에도 계속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SSD와 스마트폰의 수요가 삼성 등 NAND 업체들에게 계속 이익을 안겨 줄 것이라고 말했다.

소스: 로이터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