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공급업체들의 iPhone 8 용 3D NAND 공급 부족으로 삼성을 추가해

애플, 공급업체들의 iPhone 8 용 3D NAND 공급 부족으로 삼성을 추가해

0 625

 
9to5Mac은 목요일(미국시각) 애플이 자사 공급업체들의 iPhone 8과 iPhone 7s와 7s 플러스 용 3D NAND 공급 부족으로 삼성을 새로운 공급 체인에 추가했다고 전했다.

타이완 디지타임즈는 SK 하이닉스와 도시바가 3D NAND 플레시 메모리의 생산 수율이 크게 30%가지 낮아, 애플은 이 부족분을 채우기 위해 삼성을 새로운 공급 체인에 추가했다고 말했다.

애플은 iPhone 7부터 3D NAND를 사용하기 시작했지만, 3D NAND은 기술적인 문제 때문에 불량품이 많은 것으로 알랴쟜다. 애플은 올해 오리지널 iPhone 출시 10주년을 맞아 ‘수퍼사이클’에 대비해 더 많은 iPhone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iPhone의 스토리지에 쓰이는 3D NAND의 공급 부족이라는 복병을 만났다.

따라서 애플은 SK 하이닉스와 조시바의 부족분을 삼성으로부터 공급받아야 하고, 삼성의 3D NAND 생산 수율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올해 세 iPhone 모델에 64GB와 256GB 등 두개의 스토리지 사이즈를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iPhone 7의 NAND 메모리는 48층으로 생산되었지만, iPhone 8은 64층으로 생산되어 같은 사이즈에 더 큰 용량을 제공하게 된다.

소스: 9to5Mac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