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스트릿 저널: 삼성, 2분기에 애플을 제치고 세계 최고 이익 창출 회사가...

월 스트릿 저널: 삼성, 2분기에 애플을 제치고 세계 최고 이익 창출 회사가 될 것

1 867

 
월 스트릿 저널은 금요일(미국시각) 삼성이 2017년 2분기에 애플을 제치고 세계 최고 이익 창출 회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삼성은 어제 2017년 2분기 잠정 영업이익이 14조원(121억 달러)이라고 발표했고 이는 1년 전보다 72% 증가한 것으로 역대 최고치이다.

그러나 S&P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는 애플은 2분기에 106억 달러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서버와 모바일에서 강력한 수요로 인한 메모리 칩 가격의 상승은 삼성으로 하여금 기록적인 실적을 거두게 했다. 삼성의 전체 영업이익의 약 60%가 반도체 부문에서 나왔다고 모건 스탠리는 말했다.

그리고 3월에 발표하고 4월에 출시한 플랙십 갤럭시 S8도 이 기록적인 영업이익에 한 몫을 담당했다. 또한 올 가을 출시 예정인 애플의 새로운 iPhone도 삼성의 실적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이 iPhone 8로 불리는 한 모델에 OLED 스크린을 독점 공급하기 때문이다.

크레딧 스위스에 따르면 비록 삼성이 애플에 메모리 칩을 공급하고 있지만, 이는 전체 영업이익의 5%에 불과하다. ‘iPhone 수퍼사이클’은 메모리 칩 가격이 더 인상되게 하는 더 두드러진 영향을 미칠 것이다. 삼성과 애플은 때때로 주경쟁업체로 묘사되고 있지만, 실제로 두 회사는 현재 상호이익의 관계이다.

소스: 월 스트릿 저널

의견 1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