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치 궈: 애플, iPhone 8 글라스 밑에 터치 ID 내장하는 계획 취소

밍-치 궈: 애플, iPhone 8 글라스 밑에 터치 ID 내장하는 계획 취소

0 541

 
애플 인사이더는 금요일(미국시각) KGI 증권 애플 분석가 밍-치 궈의 리서치 노트를 인용해, 애플이 iPhone 8의 글라스 밑에 터치 ID를 내장하는 계획을 취소했다고 전했다.

궈는 지난 달 터치 ID를 스크린에 임베디드하는 것이 iPhone 8의 특징적인 기능 중 하나이고 애플이 이를 포기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오늘 이 계획을 취소한 것이 최종 결정이라고 말했다.

터치 ID를 스크린에 임베디드하는 것은 올해 OLED iPhone에 가장 기대되는 기능 중 하나였다. 궈는 올 1월 애플이 기존 정전식 센싱 기술을 OLED 패널 층을 통해 읽는 것이 가능한 광학 솔루션으로 바꿀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는 또한 에지-투-에지 스크린을 채용하기 위해 물리 홈 버튼을 제거하게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궈는 오늘 리서치 노트를 통해 애플이 터치 ID를 스크린에 임베디드하는 것을 취소한 결정이 주 경쟁업체인 삼성에게 2018년에 숨을 돌리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iPhone 8에 임베데드 지문인식 시스템이 결핍됨으로 인해 삼성은 차세대 갤럭시 S9에도 후면 장착 지문인식 센서를 한번 더 채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는 또한 삼성으로 하여금 홍채 인식 기술과 듀얼 카메라 기능 개발에 더 집중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궈는 삼성이 궁극적으로 갤럭시 노트 9에 스크린 밑에 광학 지문인식 솔루션을 채용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리고 궈는 삼성이 갤럭시 S9과 노트 9을 위해 기존 지문인식 센서 공급업체인 사냅틱스를 대체하기 위해 Egis를 선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스: 애플 인사이더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