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챗봇 보고서: 챗봇 채용, 전자상거래에 새로운 수익원 창출할 수 있어

2017년 챗봇 보고서: 챗봇 채용, 전자상거래에 새로운 수익원 창출할 수 있어

0 316

이미지 크레딧: Shutterstock
 
벤처빗은 월요일(미국시각) ‘2017년 챗봇 보고서’를 인용해, 인터뷰에 응한 2000명의 소비자 중 35%는 더 많은 비즈니스가 챗봇을 채용하기 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 흥미있는 점은 이미 응답자의 57%가 이미 챗봇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밀레니엄 세대(26-26세)의 경우 챗봇에 평균 $618를 기꺼이 지불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이는 챗봇이 조리법을 가르쳐 주거나 신발 찾는 것을 도와 주거나 매일 조크를 전해 주거나 하는 등 사용자를 즐겁게 해주는 것 이상을 행할 수 있다는 뜻이다.

즉 미세조정된 챗봇 기술은 전자상거래 상의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연구는 영국 소비자 다섯명 중 한명(21%)이 챗봇을 통해 물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을 고려할 것이라고 응답한 것을 가리키고 있다. 이는 고객을 끌어들이고 즐겁게 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찾고 있는 전자상거래 업체들에게 금광과 같은 것이다.

월마트와 같은 거대 회사들이 고객들의 쇼핑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AI를 사용하고 있는 것은 결코 이상한 일이 아니다.

이같은 통계는 챗봇에 대한 소비자 행동 및 기대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에서 나온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챗봇이 일시적 유행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연구 결과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증명한다. 챗봇을 먼저 채용하는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이 새로운 채널로부터 가장 먼저 이익을 얻게 될 것이다.

소스: 벤처빗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