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대학의 소형 로봇 팔, 내시경 수술 더 안전하게 만들 수 있어

하버드대학의 소형 로봇 팔, 내시경 수술 더 안전하게 만들 수 있어

0 373

 
Engadget은 일요일(미국시각) 하버드대학 연구자들이 개발한 소형 로봇 팔이 내시경 수술을 더 안전하게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이는 뇌와 폐 같은 아주 민감한 수술 절처를 위해 더 축소시킬 수 있다.

현재 의사가 사용하고 있는 전형적인 수술 도구와는 달리 이 로봇 팔은 내시경이 좁은 통로를 통해 움직일 때 평평하게 눕혀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더 놀라운 것은 외과 의사가 로봇 팔의 위치와 접촉하는 것과 어떻게 작동하는 지에 대해 느낄 수 있도록 감지 기능도 제공한다는 점이다.

접착제가 아닌 화학 결합으로 서로 연결된 연질/강질 조합의 부품을 사용한 이 장치는 완전히 단단한 도구보다 유연성이 있다. 이 부드러운 장치는 외과 의사가 사용하는 단단한 도구보다 더 유연하게 조직을 절제할 수 있다.

하버드대학은 팀이 사용하고 있는 제조 방법이 양산하기에 충분하도록 간단하다고 말했다. 뇌와 폐 같이 내시경이 작은 공간을 통과해야 하는 매우 복잡한 절차를 위해 1mm로 축소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팀은 이미 돼지 위장에 대해 ‘생체 외’ 실험을 수행했고 이는 단지 시작일 뿐이다. 의사가 실제 환자에게 사용하기 전에 팀은 여전히 ​​더 많은 검사를 해야 하고, 실제로 다음 목표는 살아있는 동물에 사용하는 것이다.

소스: Engadget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