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200억 달러 반도체 부문 매각을 위해 베인 캐피털이 주도하는 그룹과 협상에...

도시바, 200억 달러 반도체 부문 매각을 위해 베인 캐피털이 주도하는 그룹과 협상에 속도를 내

0 155

이미지 크레딧: ITcle
 
파이낸셜 타임즈는 수요일(미국시각) 도시바가 200억 달러 규모의 반도체 부문 매각을 위해 베인 캐피털이 주도하는 그룹과 협상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고 전했다.

수요일 오후(일본시각) 도시바와 베인 캐피털이 서명한 양해각서에 따르면 도시바는 9월 말까지 반도체 부문의 매각을 종결짓기 위해 이 컨소시엄과 협상에 속도를 내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도시바는 폭스콘이 주도하는 다른 컨소시엄과 협상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았다. 베인 컨소시엄은 애플과 SK 하이닉스와 익명의 일본 테크 업체의 투자를 포함하고 있다. 이 컨소시엄은 또한 도시바의 주 은행으로부터 부채를 약 6000억엔(55억 달러) 늘리기로 했고, 이 은행은 도시바 반도체 부문의 지분을 소유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소식이 나간 후 웨스턴 디지털은 이 결정이 실망스럽다고 말했고 도시바가 반도체 부문을 매각하는 것에 대한 법적 대응을 포기하지 않을 것을 강력하게 시사했다. 웨스턴 디지털은 자사와 도시바의 합작투자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계속 싸울 것이라고 말했다.

소스: 파이낸셜 타임즈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