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One More Thing’으로 iPhone X(텐) 공식 발표

애플, ‘One More Thing’으로 iPhone X(텐) 공식 발표

2 349

 
애플은 화요일(미국시각)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열린 특별 이벤트에서 ‘One More Thing’으로 iPhone X(텐)를 공식 발표했다. 쿡은 iPhone X가 오리지널 iPhone 이후 최대의 도약이라고 말했다.

iPhone X는 이전 루머들처럼 5.8인치 에지-투-에지 OLED 스크린을 제공하고 홈 버튼은 제거되었다. 그리고 iPhone 8처럼 전면과 후면이 글라스이고 수술기기 급 스테인리스 스틸 프레임을 채용했다.

이 폰은 방수와 방진을 지원하고, 컬러 마감은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가 제공된다. 디스플레이 해상도는 2436×1125, 458ppi이고, 돌비 비전과 HDR10과 100만 대 1 명암비 등을 제공한다.

그리고 페이스 ID로 불리는 새로운 얼굴인식 기능, 트루뎁스 카메라 시스템, A11 바이오닉 뉴럴 엔진 등을 제공한다. 페이스 ID는 모자 착용과 수염도 인식하고 밤에도 잘 인식한다.

애플은 터치 ID가 iPhone 분실 시 액세스 가능성이 50만 분의 1이라면, 페이스 ID는 100만 분의 1이라고 말했다. 애플은 iPhone X를 iPhone 엑스가 아니라 iPhone 텐으로 부른다고 말했다.

애플은 또한 ARKit를 통해 iPhone X 사용자들의 셀피 마스크 향상을 위해 스냅챗과 협업했다고 말했다. iPhone X의 12메가픽셀 듀얼 카메라는 새로운 듀얼 OIS와 쿼드 트루톤을 제공하고 f/1.8과 f/2.4 듀얼 렌즈를 제공한다.

iPhone X는 iPhone 8과 8 플러스처럼 Qi 규격의 무선층전을 지원하지만 ‘에어파워’로 불리는 iPhone 8보다 더 고도의 기술을 제공한다. 배터리수명은 iPhone 7보다 2시간이 더 길다.

iPhone X는 64GB와 256GB가 제공되고 시작가격 $999로 10월 27일 선주문을 시작한다. 그리고 11월 3일 출시된다.

소스: 애플

2 의견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