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인공지능과 양자컴퓨팅과 핀테크 등을 위한 해외 연구개발 허브에 150억 달러 투자

알리바바, 인공지능과 양자컴퓨팅과 핀테크 등을 위한 해외 연구개발 허브에 150억 달러 투자

0 261

이미지 크레딧: ITcle
 
야후 파이낸스는 수요일(미국시각)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가 인공지능과 양자컴퓨팅과 핀테크 등 신기술 개발을 위한 해외 연구개발 허브에 150억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전했다.

‘알리바바 DAMO 아카데미’로 불리는 이 연구개발 허브는 중국, 이스라엘, 미국, 러시아, 싱가폴 등 8곳에 소재하고 인공지능과 양자컴퓨팅과 핀테크 등 신기술 개발을 위해 100명의 연구원들을 채용할 것이라고 알리바바는 성명을 통해 말했다.

알리바바와 자회사는 작년에 미국 전저상거래업체 아마존과 글로벌 결제 및 클라우드 업체들과 직접 경쟁하기 위해 빠르게 비즈니스를 확장했다. 작년 이후 알리바바는 싱가폴 소재 리테일러 Lazada.com의 다수 지분을 인수하기 위해 20억 달러를 투자했고, 이로 인해 결제 자회사 앤트 파이내셜과 파트너십으로 동남아시아에 전자상거래 허브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그리고 미국 송금 서비스 업체 MoneyGram도 12억 딜러에 인수했으나 미국정부가 보안 위협 명목으로 조사 중에 있다. 알리바바는 캘리포니아의 기존 데이터 사이언스 연구소와 함께 클라우드 비즈니스 제고를 위해 유럽, 미국, 중동, 호주, 일본, 인도, 인도네시아 등에 새로운 데이터 센터를 오픈했다.

소스: 야후 파이낸스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