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메이트: iPhone X 수퍼 레티나 HD, “테스트한 것 중 최고 성능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메이트: iPhone X 수퍼 레티나 HD, “테스트한 것 중 최고 성능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0 732

 
애플 인사이더는 월요일(미국시각) 디스플레이 평가 전문업체 디스플레이메이트의 테스트 결과를 안용해 iPhone X의 수퍼 레티나 HD가 “테스트한 것 중 최고 성능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라고 전했다.

디스플레이메이트는 iPhone X의 OLED 디스플레이에 A+ 점수를 매겼다. 작년에 디스플레이메이트는 iPad 프로가 최고의 절대 컬러 정확도를 제공하는 디스플레이라고 평했고, iPhone 7도 기록적인 절대 컬러 정확도를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그러나 올해 애플이 iPhone X을 통해 LCD에서 OLED로 이동했는데 애플에게는 수억장의 OLED 패널이 필요했고 이를 생산할 수 있는 업체는 삼성 뿐이었다고 이 회사는 말했다. 그리고 애플이 iPhone X에서 OLED로 이동하는데 큰 기술적이고 생산상의 문제가 관련되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디스플레이메이트는 “먼저 iPhone X에서 뛰어난 OLED 디스플레이 하드웨어를 개발하고 생산한 삼성디스플레이에 축하해야 한다”고 말했다. iPhone X을 최고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로 만든 것은 애플이 개발한 인상적인 정밀 디스플레이 캘리브레이션이고, 이 제품은 OLED 하드웨어를 훌륭하고 정확하며 우수한 성능과 화려한 디스플레이로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애플 iPhone X이 삼성 갤럭시 폰의 OLED 디스플레이보다 뛰어난 컬러를 제공하는 이유들 중 하나가 바로 iOS가 제공하는 시스템 전체의 컬러 매니지먼트라고 이 회사는 말했다. 그리고 iPhone X 패널은 컬러와 명암비 정확도를 모두 공장에서 캘리브레이션 했다고 말했다.

디스플레이메이트는 또한 iPhone X의 634 nits라는 기록적인 풀스크린 휘도를 언급하며 이는 태양광 아래서 가독성을 향상시킨다고 말했다. 참고로 갤럭시 노트 8의 수동 풀스크린 휘도는 423 nits이고 자동 휘도는 560 nits이다.

소스: 에플 인사이더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