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스펙터’ CPU 취약성 수정하는 펌웨어 업데이트 수주 간에 걸쳐 배포할 것

AMD, ‘스펙터’ CPU 취약성 수정하는 펌웨어 업데이트 수주 간에 걸쳐 배포할 것

0 637

 
The Verge는 목요일(미국시각) AMD가 ‘스펙터’ CPU 취약성을 수정하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수주 간에 걸쳐 배포할 것이라고 전했다.

AMD는 애초에 ‘멜트다운’과 ‘스펙터’ CPU 결함에 대해 “AMD 프로세서에 위험성은 거의 제로”라고 반응했다. 그러나 제로 위험성은 제로 영향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AMD는 성명을 통해 “이 위협을 더 완화시키기 위해 AMD 고객과 파트너에게 제공될 프로세서 마이크로코드 업데이트와 OS 패치 조합을 통해 추자 조치를 명확하게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AMD는 금주 라이젠과 EPYC 고객들을 위해 펌웨어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그리고 회사는 “다가오는 수주 동안” 구형 프로세서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이 업데이트는 인텔처럼 PC 업체들을 통해 배포된다. 그러나 AMD는 이 펌웨어 업데이트가 PC 및 서버 성능에 영향을 줄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AMD는 ‘멜트다운’과 ‘스펙터’ 사태에서 주목받지 않게 잘 처리했다. 왜냐하면 AMD 프로세서는 ‘멜트다운’ 결함에 취역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제 AMD는 ‘스펙터’ 변종 2 때문에 펨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하여 하고 있다.

AMD는 또한 자사 Radeon GPU는 ‘멜트다운’과 ‘스펙터’ 모두에 취약하지 않다는 사실도 공개했다. AMD는 자사 프로세서를 위한 보안 업데이트를 계속 개발하는 동안 성명을 더 내놓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스: The Verge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