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라이즌, 올 봄부터 일정 기간 동안 폰을 자사 네트워크에 ‘락’을 걸어 놓을...

버라이즌, 올 봄부터 일정 기간 동안 폰을 자사 네트워크에 ‘락’을 걸어 놓을 것

0 1253

이미지 크레딧: Flickr
 
CNET은 월요일(미국시각) 미국 최대 통신사 버라이즌이 올 봄부터 일정 기간 동안 폰을 자사 네트워크에 ‘락'(lock)을 걸어 놓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는 버라이즌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점 중 하나가 사라지는 것이다.

버라이즌은 자사 고객이 다른 통신사의 SIM을 사용할 수 있도록 폰을 언락된 채로 판매해 왔다. 이는 자사 네트워크에 ‘락’을 걸어 놓는 다른 통신사들과 차별화 된 서비스이다. 그러나 이같은 이점은 올 봄부터 사라지게 되었다. 버라이즌은 다른 통신사들과 마찬가지로 폰을 구입하면 일정 기간 동안 자사 네트워크에 ‘락’을 걸어 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버라이즌은 이같은 변경은 범죄자들이 폰을 훔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언락 폰은 암시장에서 거래가 쉽고 혹은 해와의 다른 통신사에서 사용하기가 용이하기 때문에 범죄자들에게 매력적인 목표가 되고 있다. 특히 iPhone은 높은 중고가격 때문에 도둑들에게 목표가 되고 있다.

그러나 버라이즌은 새 폰에 얼마나 오랫동안 ‘락’을 걸어 놓을 것인지 언급하지 않았다. 그리고 이같은 정책 변경이 정확하게 언제 시행될지도 말하지 않았다.

소스: CNET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