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와 SpaceX, 내일 행성 탐구 위성 TESS 발사할 예정

NASA와 SpaceX, 내일 행성 탐구 위성 TESS 발사할 예정

0 254

 
Fortune은 일요일(미국시각) NASA와 SpaceX가 내일 행성 탐구 위성 TESS를 발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는 잠재적으로 생명체가 생존할 수 있는 다른 행성들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NASA는 자사 웹사이트에서 TESS로 불리는 이 새로운 위성이 우주에서 가장 밝은 항성들 주위에 있는 궤도 안의 수천개 외행성을 찾는 임무를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TESS의 임무는 다른 기존 행성의 흔적을 찾기 위해 우주에서 20만개 이상의 행성을 모니터링하고 분류하는 것이다. 이 우주선은 “행성 이동으로 인한 밝기가 일시적으로 떨어지는”별을 찾기 위해 우리 태양계 주변을 조사할 것이고, 이는 이전에 발견되지 않은 행성이 하나의 별 앞에서 횡단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신호라고 NASA 웹사이트는 설명한다.

새로운 외행성 위성은 일론 머스크의 항공우주회사 SpaceX의 팔콘 9 로켓에 실려 공식 발사될 예정이다. 발사는 4월 16일 월요일 오후 6시 32분(동부시각) 플로리다 케이프 커내버럴 공군 기지에서 발사될 예정이다.

TESS의 전신 케플러 우주 망원경은 2009년 NASA에 의해 발사되었고, 이는 지구상의 행성이 얼마나 가까이 있는지를 단정하기 위해 은하계를 측량함으로써 TESS에 다리 역할을 수행했다.

이제 제 2의 지구가 될 가능성이 있는 경쟁자에 대한 케플러의 발견에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좁히는 것은 TESS의 몫이다.

소스: Fortune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