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코드명 ‘스타’/모델명 N84로 알려진 최초의 ARM 기반 맥 개발하고 있어

애플, 코드명 ‘스타’/모델명 N84로 알려진 최초의 ARM 기반 맥 개발하고 있어

0 1865

 
9to5Mac은 금요일(미국시각) 애플이 코드명 ‘스타’/모델명 N84로 알려진 최초의 ARM 기반 맥을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1981년에 Xerox는 “Xerox 스타”로 불리는 오늘날 컴퓨터로 간주되는 최초의 상업용 기기를 출시했다. 이 기기는 디스플레이, GUI, 마우스, 이메일 액세스 등을 제공했다.

이제 30년 이상이 지난 후 애플은 코드명이 ‘스타’이고 모델명이 ‘N84″인 새로운 기기를 개발하고 있다. 이는 ARM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최초의 맥 혹은 최초의 iOS 노트북이 될 수 있다.

맥은 2006년 이후 인텔 프로세서를 사용해 왔고 iPhone과 iPad 등 애플 모바일 기기들은 2010년 이후 애플이 디자인한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다. 최근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2020년까지 맥을 자체 디자인 프로세서로 이동할 것으로 알려졌다.

9to5Mac은 수개월 전부터 애플의 ‘스타’ 프로젝트를 추적해 왔고 현재 이는 페가트론이 만든 프로토타입 단계에 있다고 말했다. 소량의 프로토타입 기기들은 애플 직원들의 테스틀 위해 본사 쿠퍼티노로 배송되었다. 이 프로토타입 기기들은 올 1월 이후 생산되고 있다.

이 프로토타입은 터치스크린, SIM 카드 슬롯, GPS, 컴퍼스, 방수, EFI 구동 등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EFI는 맥에 사용되고 있는 부팅 시스템이다. 9to5Mac은 ‘스타’ 프로젝트가 최초의 ARM 기반 맥이고 빠르면 2020년에 출시될 것으로 보고 있다.

새로운 기기는 완전히 새로운 기기 패밀리로 분류되고 iOS 파생 버전으로 구동될 것으로 예상된다. iPhone과 iPad이 다른 기기 패밀리로 분류되는 것처럼 이 새로운 기기도 새로운 기기 패밀리로 분류될 것이다. ARM 프로세서는 이미 GPS와 LTE를 지원하기 때문에 ARM 기반 맥은 인텔 기반 맥과 더 크게 다를 것이다.

소스: 9to5Mac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