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과 퀄컴, 5G 기술 때문에 2019년에 다시 파트너 관계로 복귀할 수 있어

애플과 퀄컴, 5G 기술 때문에 2019년에 다시 파트너 관계로 복귀할 수 있어

0 299

이미지 크레딧: ITcle
 
Cult of Mac은 수요일(미국시각) 타이완 디지타임즈를 인용해 애플과 퀄컴이 곧 채택될 5G 기술 때문에 2019년에 다시 파트너 관계로 복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 보도는 업계 소스를 인용해 애플이 5G 스마트폰 생산에 비-퀄컴 칩을 채용하는 것이 너무 위험하기 때문에 두 회사는 내년에 관계를 회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퀄컴은 5G 칩 기술에 있어서 선두주자 중 하나이다.

이 소스는 퀄컴과 애플 간의 균열을 이용해 인텔은 2018년 애플 기기들에 채용되는 모뎀 칩 발주를 100% 차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디어텍은 애플의 발주를 목표로 TSMC에서 7nm 공정을 사용한 헬리오 M70 5G 칩 솔루션을 개발하기에 바쁘다. 이 칩은 5G 네트워크를 통해 최대 5Gbps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애플은 2019년 iPhone 모델들에 퀄컴 칩 채용을 재개할 가능성이 높다.

퀄컴 CEO 스티브 몰렌코프는 자사와 애플 간의 싸움이 해결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퀄컴과 애플 간의 싸움은 현재까지 해결 기미가 보이지 않지만 이는 애플-삼성 간의 싸움처럼 결국 두 회사 간 합의로 종결될 것으로 예상된다.

소스: Cult of Mac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