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글로벌 사용자 2.52억명 돌파 미국보다 해외에서 더 인기있어

애플페이, 글로벌 사용자 2.52억명 돌파 미국보다 해외에서 더 인기있어

0 425

 
9to5Mac은 목요일(미국시각) 애플페이의 글로벌 사용자가 2.52억명을 돌파했고 이 모바일 결제 서비스는 미국보다 해외에서 더 인기가 있다고 전했다.

루프 벤처스 공동설립자 진 먼스터는 현재 애플페이 사용자를 2.52억명으로 추산했고 이는 현역 iPhone 사용자 기반의 31%에 해당하는 것이다.

애플은 애플페이 사용자수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팀 쿡은 지난주 어닝 콜에서올해 6월 분기에 10억 건 이상의 애플페이 거래가 있었다고 말했다. 먼스터는 내년에 애플페이 거래가 200%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먼스터는 애플페이 채용이 미국보다 해외에서 더 빠르게 가속화 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애플페이 사용자 중 15%가 미국인이고 85%는 해외 사용자이다.

그러나 먼스터는 애플페이가 애플의 전체적인 서비스 비즈니스로 이동하기에는 너무 작다고 말했다. 이는 애플 서비스 매출의 1-2%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그렇지만 iPhone을 디지털 월릿으로 브랜딩 함에 있어서 애플페이는 경쟁 플랫폼보다 여러 이점이 있다고 말했다.

먼저 모바일과 데스크탑 OS에 결제를 통합했고, 다음은 자사 브랜드를 사용해 리테일러가 이를 받고 은행이 지원하도록 했으며, 마지막은 사용자들에게 거래가 안전하다는 것을확신하게 한다고 말했다. 별도로 애플페이는 모바일, 데스크탑, 인-앱, P2P, 상점 등 모든 5개 결제 지주를 지원하는 유일한 디지털 월릿이라고 말했다.

소스: 9to5Mac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