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업체, 삼성 로고 날조하고 2주 전 나스닥에 상장한 핀두오두오에서 제품 판매하고 있어

중국업체, 삼성 로고 날조하고 2주 전 나스닥에 상장한 핀두오두오에서 제품 판매하고 있어

0 409

 
The Verge는 목요일(미국시각) 중국업체 SHAASUIVG가 삼성 로고를 날조하고 2주 전 나스닥에 상장한 핀두오두오에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회사는 핀두오두오에서 55인치 4K TV를 388위안($57)에 판매하고 있다.

이 회사에 대해 가장 인상적인 것은 로고 디자인을 대담하고 용기있게 했다는 것이다. 일부 창조적인 커닝(글자 간의 간격을 좁히는 것)과 다영한 폰트 굵기로 일견에 SHAASUIVG를 마치 SAMSUNG처럼 보이게 만들었다.

2주 전 회사 가치 230억 달러로 나스닥네 상장한 핀두오두오는 모조품의 홈으로 골치 아픈 평판을 얻었다. Quarz와 블룸버그가 자세히 조사한 결과 이 쇼핑 플랫폼에 의심스러운 소비자 전자제품의 대량 가래가 이뤄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중국 규제 당국도 이 문제를 심각하게 보고 있고 핀두오두오에서 모조품을 취급하고 있는지 막 조사가 착수되었다고 블룸버그는 말했다. 더 심각한 것은 핀두오두오가 식품 및 유아 제품의 셀러도 유치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TV보다 훨씬 더 위험한 카테고리이고 아마도 이들 제품의 포장에 모든 사양이 인쇄되어 있지 않을 수도 있다.

소스: The Verge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