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갤럭시 노트 9 분해, 큰 배터리와 방열 파이프 및 더 향상된...

최초의 갤럭시 노트 9 분해, 큰 배터리와 방열 파이프 및 더 향상된 수리용이성 보여줘

0 363

 
GSM 아레나는 목요일(미국시각) 러시아에서 향한 최초의 갤럭시 노트 9 분해가 큰 배터리와 방열 파이프 및 더 향상된 수리용이성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노트 8(죄측)과 노트 9(우측)

노트 9은 더 커진 4000mAh 배터리를 채용했기 때문에 노트 8보다 내부 공간을 더 잡아 먹는다. 그러나 삼성은 더 큰 배터리에 공간을 마련해 주기 위해 회로를 줄였다.

S 펜 수납 공간도 더 튼튼해져 고장이 날 가능성이 더 줄었다. USB-C 포트도 교체하기가 쉽고 이는 수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뜻이다. 더 중요한 것은 USB-C 포트를 교체하기 위해 마더보드를 들어낼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마더보드는 노트 8보다 약간 더 작아졌고 스피커는 더 커져 더 크고 더 나은 음질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열을 분산시키기 위해 노트 9 내부에 설치된 큰 동판이다. 요즘 고급 스마트폰에 동 힛파이프가 사용되는 것이 보통이지만 노트 9에 채용된 큰 동판은 SoC로부터 발산되는 더 많은 열에 버티기 위해서다.

전체적으로 노트 9의 외부는 노트 8과 유사하지만 내부는 크게 다르다. 수리용이성은 더 개선되었고 이로 인해 일부 부품의 교체 비용도 내려갈 것이다.

소스: GSM 아레나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