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 비디오 시청을 위한 ‘시그니처 기기’로 어떤 iPhone도 추천하지 않아

유투브, 비디오 시청을 위한 ‘시그니처 기기’로 어떤 iPhone도 추천하지 않아

2 745

 
WccfTech은 금요일(미국시각) 유투브가 비디오 시청을 위한 ‘시그니처 기기’로 어떤 iPhone도 추천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삼성은 어제 플랙십 갤럭시 노트 9을 공식 발표하면서 이 기기가 유투브의 ‘시그니처 기기’로 선정되었다고 홍보했다.

이 프로그램은 근본적으로 유투브 비디오를 시청하는 데 적합한 최고의 기기를 추천하는 것으로, 유투브 페이지를 보면 추천된 기기가 “차세대 기술을 통합해 최고 수준의 유투브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유투브 ‘시그니처 기기’는 HDR 비디오, 360도 비디오 등을 재생할 수 있어야 하고 빠른 비디오 로딩 시간도 중요한 요소이다.

유투브에 다르면 이 기기는 HDR, 안정적인 DRM 성능, 높은 프레임 율, 4K 디코딩, 차세대 비디오 코덱 지원 같은 일련의 기능을 지원해야 한다.

현재까지 노트 9, 구글 픽셀 2, 픽셀 2 XL을 포함해 19개의 ‘시그니처 기기’가 리스팅되어 있다. 그러나 iPhone은 하나도 없고 심지어 최신 iPhone X도 없다.

물론 iPhone X은 4K 디코딩, HDR, 높은 프레임 율 등을 지원하고 스테레오 스피커도 제공하지만 한 가지 iPhone X에 부족한 것은 VP9 코덱이다. 이 이유 때문에 iPhone X은 사파리에서 4K 비디오를 재생할 수 없다. 그러나 이 이유만으로 iPhone X이 ‘시그니처 기기’에서 빠진 것은 이해가 가지 않는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iOS 용 유투브 앱에서 비디오를 시청하기 때문이다.

소스: WccfTech

2 의견들

    • 애플이 1년 전 VP9 대신 H.265를 선택했기 때문에 이 정책을 변경하지 않는 한 해결되지 않을 게에요.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