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치 궈: 화웨이, 자사 7nm 기린 980 칩셋으로 iPhone XS 따라붙고 있어

밍-치 궈: 화웨이, 자사 7nm 기린 980 칩셋으로 iPhone XS 따라붙고 있어

0 295

 
9to5Mac은 화요일(미국시각) 애플 분석가 밍-치 궈의 리서치 노트를 인용해 화웨이가 자사 7nm 기린 980 칩셋으로 iPhone XS를 따라붙고 있다고 전했다.

궈는 화웨이가 곧 출시할 메이트 프로 스마트폰에 장착될 새로운 7nm 기린 980 칩이 사용자 경험에서 애플과 격차를 좁히고 있다고 말했다. 화웨이는 직년에 기린 960 칩으로 애플 A11 바이오닉 칩을 제칠 수 없었지만, 올해 기린 980 칩은 애플 A12 바이오닉 칩보다 “더 강력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화웨이의 새로운 기린 980 칩과 애플 A12 바이오닉 칩은 여러 면에서 유사하다. 둘은 모두 TSMC의 7nm 공정으로 생산되고, 둘 다 AI 전용 칩을 내장하고 있다.

궈는 어느 칩이 성능 면에서 더 강력한지 상세한 예측은 내놓지 않았지만, 화웨이가 자사가 디자인한 기린 980 칩으로 큰 진전을 이루었다고 말했다. 그는 화웨이가 대부분 퀄컴 스냅드래곤 칩을 채용하고 있는 다른 안드로이드 OEM과 차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화웨이가 새로운 기린 칩으로 애플 A12 바이오닉 칩과 사용자 경험 면에서 격차를 줄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화웨이 칩이 애플 칩에 따라붙고 있지만 iOS가 더 훌륭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있어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말한다.

소스: 9to5Mac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