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Verge 애플 iPad 프로(2018) 리뷰: “가장 빠른 iPad이지만 여전히 하나의 iPad”

The Verge 애플 iPad 프로(2018) 리뷰: “가장 빠른 iPad이지만 여전히 하나의 iPad”

 
The Verge는 월요일(미국시각) 애플 iPad 프로(2018)의 리뷰 기사를 게재했다. The Verge는 2018년 iPad 프로가 “가장 빠른 iPad이지만 여전히 하나의 iPad”이라면서 랩탑과 비교할 때 아직도 제한적이라고 말했다. The Verge는 2018년 iPad 프로의 장점과 단점을 아래와 같이 꼽았다.

:: 장점

– 아름다운 고프레시율의 디스플레이
– 삶을 더 쉽게 만드는 USB-C
– 훨씬 더 실제적인 애플펜슬
– 극도로 강력함

:: 단점

– 비쌈
– USB-C 스토리지 기기 미지원
– 헤드폰 잭 제거
– 저개발이고 기능 제한적인 iPad 앱 생태계
– 극도로 좌절하게 하는 iOS의 제한성

The Verge는 2018년 iPad 프로의 평점을 10점 만점에 7.5점을 매겼고, 이는 2017년 10.5인치 iPad 프로의 평점 9점에 비해 크게 낮아진 것이다. 이 리뷰의 마지막 부분만 아래와 같이 번역해 소개한다.

“당신이 최고 사양의 iPad 프로에 $2000을 쓸 용의가 있는 그런 사람이라면 아마도 당신은 원하는 것, 당신이 이를 어디에 사용할 것, 당신에게 이것이 가치가 있는가를 정확하게 알고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의심할 여지없이 USB-C로 이동하는 것이 간편하고, 새로운 애플펜슬은 훨씬 더 마음에 들며, A12X는 이전 iPad 모델들에 비해 큰 성능 향상을 제공하는 것을 알게 될 거구요. 당신은 지불한 만큼 얻게 되겠죠.

그러나 당신이 랩탑을 대체하기 위해 가장 싼 64GB 11인치 iPad 프로에 $799을 쓰겠다고 생각한다면 실제로 작업을 위해 컴퓨터가 필요할지 스스로 질문해야 합니다. 순수한 하드웨어 면에서 iPad 프로와 경쟁할 수 있는 태블릿은 시장에 단 한 개도 없고, 많은 랩탑도 경쟁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애플의 iOS에 대한 접근은 그런 하드웨어를 심각하게 그리고 중요한 방식으로 제약을 줍니다. USB-C로 인해 당신의 삶은 약간 더 편리해질 수 있으나 이는 여전히 작년도 iPad 프로와 동일한 기능과 제한을 갖고 있죠.

새로운 iPad 프로가 탁월한 엔지니어링 성취인가요?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애플은 성능, 배터리 수명, 디자인 면에서 업계의 다른 업체들을 부끄럽게 만드는 모바일 하드웨어를 다시 한 번 만들었나요? 그렇습니다. iPad 프로가 이제까지 나온 iPad 중에 최고이며 가장 유능합니까? 물론이죠.”

소스: The Verge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