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영국 론칭 이벤트에서 자사 폰 두 모델의 £1 판매 프로모션으로 인해...

샤오미, 영국 론칭 이벤트에서 자사 폰 두 모델의 £1 판매 프로모션으로 인해 난처하게 돼

0 432

 
The Next Web은 화요일(미국시각) 샤오미가 지난주 영국 론칭 이벤트에서 자사 폰 두 모델의 £1 판매 프로모션으로 인해 난처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샤오미는 영국 론칭 프로모션으로 자사 폰 두 모델을 말도 안되는 가격인 £1에 판다고 홍보했다. 이 때문에 요행을 바라는 수많은 사람들이 £1 폰을 사려고 샤오미 아벤트 사이트에 몰렸다.

그러나 샤오미는 얼마나 많은 폰을 £1 가격에 내놓았는지 밝히지 않았고 끝까지 침묵을 지켰다. 그러나 이 프로모션의 조건에 따르면 첫번째 플래시 세일에 오직 3대의 Mi 8 라이트 폰이 이 프로모션에 나온 것으로 되어 있다. 그리고 두번째 플래시 세일에 2대가 매풀로 나왔다.

수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걸고 사이트에 등록을 했고 기다렸으나 그들은 결국 실망하고 말았다. 3대와 2대는 그야말로 눈 깜빡할 순간에 팔렸기 때문이다.

위 트윗에서 보는 것처럼 화가 난 한 사용자는 사이트의 코드를 살펴보았고 이 세일이 시작도 하기 전에 폰은 매진된 것으로 코드가 짜여진 것을 발견했다. 이 코드는 실제로 재고를 확인도 하지 않은 것이다.

샤오미는 후에 폰은 로터리 기준으로 판매된다고 해명했다. 사전에 지정된 시간에 가장 근접하게 구매 버튼을 누른 사용자 중에서 무작위로 당첨자를 선정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샤오미는 이전에 로터리 방식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고 프로모션 사이트의 법적 공지는 오히려 폰이 선착순으로 판매될 것이라고 말했기 때문에 샤오미가 거짓말한 것이 드러나고 말았다.

물론 샤오미가 법적 조건에 각각 3대와 2대를 명시했기 때문에 이를 보지 못한 사람들에게도 책임은 있다. 그러나 샤오미는 이 이벤트를 더 매끄럽게 처리했어야 했다. 더군다나 영국은 샤오미가 처음 진출하는 시장이 아닌가?

소스: The Next Web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