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X, 카타르 통신 위성 궤도에 보내고 1단계 부스터 드론 바지선 착륙에 성공

SpaceX, 카타르 통신 위성 궤도에 보내고 1단계 부스터 드론 바지선 착륙에 성공

0 211

 
Mashable은 목요일(미국시각) SpaceX의 팔콘 9 로켓이 오늘 오후 3시 46분(동부시각) NASA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발사되어 카타르 통신 위성 Es’hail-2를 궤도에 보내고 1단계 부스터는 드론 바지선 착륙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이 부스터는 이전에 팔콘 9 로켓 발사에 사용되었다가 회수한 것으로 오늘 재활용된 것이다. 이는 또한 SpaceX 역사상 31번째로 회수한 부스터이다.

SpaceX는 2017년에 NASA와 민간 위성을 포함해 18회 로켓을 발사했다. SpaceX의 위성 발사 고객은 미 공군으로부터 불가리아, 한국, 카타르까지 다양하다.

이같은 발사의 대부분은 SpaceX의 팔콘 9 로켓이 담당했고 특히 드론 바지선에 부스터를 착륙시키는 것은 아주 아려운 기술로 이는 SpaceX에 큰 공훈으로 간주된다.

그리고 부스터의 재활용은 SpaceX 비즈니스 플랜의 핵심이다. 이는 처음부터 새로운 부스터를 제작하는 것보다 시간 및 경비 면에서 크게 효율적이다. 특히 부스터의 재활용은 발사 비용을 크게 줄인다. 우주항공 전문가들은 카타르가 오늘 자사 위성 발사를 위해 SpaceX에 6200만 달러 정도를 지불했을 것으로 예상했는데 이는 재활용 부스터로 인해 약 2000만 달러를 절감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소스: Mashable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