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X, FCC로부터 7000개 위성 궤도에 발사하는 것 승인 받아

SpaceX, FCC로부터 7000개 위성 궤도에 발사하는 것 승인 받아

0 171

 
Axios는 목요일(미국시각) SpaceX가 FCC로부터 7000개의 스타링크 인터넷 위성을 궤도에 발사하는 것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로 인해 SpaceX는 지구 주위에 거의 12000개 위성의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 위성들은 오랫동안 인터넷 연결에 곤린을 겪고 있는 개발도상 국가들과 시골 지역으로 하여금 차세대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게 한다.

SpaceX는 향후 수년 내에 1600개의 위성을 발사하는 우선적인 목표를 세웠지만 완전한 위성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에는 6년 이상이 걸릴 수 있다고 말했다.

FCC로부터 승인을 받은 로켓 회사는 SpaceX 뿐만이 아니다. 케플러, 텔레새트, 리오새트 같은 회사도 위성 발사 숭인을 받았다.

그러나 이같은 다량의 위성 발사가 여러가지 혜택에도 불구하고 일부 규제기관은 우주의 쓰레기 축적에 대해 염려하고 있다. 현재 거의 13000개의 물체가 우주 잔해로 분류되었다. FCC는 “우주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노력으로 궤도 잔해 완화 정책을 검토하기 시작했다.

FCC 의장 아지트 파이는 [위성] 발사가 자동차, 항공, 철도, 해양, 농업 산업을 포함해 우리 경제의 많은 영역에 걸쳐 공공 이익을 대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소스: Axios

의견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