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Pad 프로가 당신의 다음 컴퓨터가 될 수 있는 5가지 이유”라는 광고...

애플, “iPad 프로가 당신의 다음 컴퓨터가 될 수 있는 5가지 이유”라는 광고 론칭

4 433

이미지 크레딧: ITcle
 
애플은 월요일(미국시각) 자사 유투브 채널을 통해 “iPad 프로가 당신의 다음 컴퓨터가 될 수 있는 5가지 이유”라는 광고를 론칭했다. 애플이 주장하는 그 5가지 이유는 아래와 같다.

1. 이는 대부분의 컴퓨터보다 더 강력하다.
2. 이는 스캔, 카메라, 시네마, 편집 스위트, 뮤직 스튜디오, 북, 컴퓨터에서 더 강력한 도구이다.
3. 이는 연결된 채로 어디든지 휴대할 수 있다.
4. 이는 디자인에 쉽게 사용할 수 있다.
5. 이는 심지어 애플펜슬과 함께 더 나아졌다.

그리고 애플은 새로운 iPad 프로가 “어느 컴퓨터 같지 않은 컴퓨터 같은”(Like a computer unlike any conputer) 것이라고 이 광고의 끝을 맺는다.

이 광고는 팀 쿡과 애플이 계속 주장하고 있는 것처럼 ‘iPad이 퍼스트-PC 기기이고, 노트북을 대체할 기기’라는 점을 소비자들의 생각에 각인시키려는 노력이다.

그러나 최근 대부분의 미디어 리뷰는 새로운 iPad 프로가 A12X의 보통 노트북 컴퓨터를 능가하는 성능에도 불구하고 iOS의 제한성(애플 들면 마우스 미지원, 외장 스토리지 미지원 등) 때문에 아직 컴퓨터를 대체할 수 없는 어정쩡한 위치의 기기라고 평했다.

소스: 유투브’애플

4 의견들

  1. 5가지 모두 PC를 대체할수 있는 충분한 이유가 못되는군요. 아이패드 프로에서 마우스지원과 PC용 프로그램이 구동된다던가 아니면 윈도우를 설치가 된다면 대체가능 할듯싶네요.

  2. pc용 프로그램으로 pc를 대체한다는 것은 모순이죠. pc용 에플리케이션을 대체할만한 킬러어플이 있어야하고 높은 확장성이 있어야 하죠!! 이번에 usb-c 를 도입해서 다행이긴 합니다. 마우스 지원도 허용했으면 하는데, 참 고집스럽게도 허용을 안하고 있죠?! 맥 사용자를 잃을가봐서 인지.. 똥고집 때문인지 모르겠어요….

    • 아마도 macOS와 iOS가 통합되기 전까지는 iPad은 그냥 태블릿이지 PC 대체제품은 될 수 없을 겁니다. iOS로는 한계가 있거든요.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