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 탐사선 인사이트, 7개월 우주여행 후 마침내 화성에 착륙

[속보] NASA 탐사선 인사이트, 7개월 우주여행 후 마침내 화성에 착륙

0 362

 
Futurism은 월요일(미국시각) 속보로 NASA 탐사선 인사이트가 7개월 우주여행 후 마침내 화성에 착륙했다고 전했다. 이 로봇 탐사선은 올 5월 5일 캘리포니아 밴던버그 공군기지에서 애틀러스 V 로켓으로 발사되어 약 3억 마일을 비행한 끝에 화성에 착륙한 것이다.

그러나 과거에 화성 탐사선 중 절반이 성공적으로 착륙한 후 실패하고 말았다. 인사이트 탐사선의 경우는 믿을 수 없는 척륙이다. 이 탐사선은 초음파 낙하산과 소형 추진장치 배열의 도움으로 착륙을 위해 시속 5마일로 속도를 줄이기 전까지 시속 12000마일의 속도로 비행했다.

인사이트 탐사선이 착륙한 장소는 화성의 가장 큰 분화구 지역에 근접한 적도 부근의 크고 대부분이 평지인 ‘엘리시움 플라니티아 평원’이다. 이 탐사선은 화성의 고대 역사 데이터를 수집할 예정이다. 그러나 인사이트는 기구들에 전력을 공급할 솔라 패널을 아직 펴지 못했다. 아마도 몇 시간 내로 성공 여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그 다음에 우리는 인사이트가 모든 기구들을 실제로 배치할 때까지 기다려야 하고 그 후에 이 탐사선이 지구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소스: Futurism

의견없음

댓글 쓰기